Basic Pascal Tutorial/Introduction/ko

From Free Pascal wiki
Jump to navigationJump to search
The printable version is no longer supported and may have rendering errors. Please update your browser bookmarks and please use the default browser print function instead.

العربية (ar) български (bg) Deutsch (de) English (en) español (es) français (fr) italiano (it) 日本語 (ja) 한국어 (ko) русский (ru) svenska (sv) 中文(中国大陆)‎ (zh_CN)

소개 (저자: Tao Yue, 상태: 변경없음)

파스칼의 세계로 온 걸 환영한다! 이 강좌는 간단하지만 두루두루 파스칼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하도록 하였다. 이 강좌는 모든 표준 파스칼의 문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포인터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만일, 서둘러 파스칼을 시작하고 싶거나, 파스칼 언어의 특정 부분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목차로 돌아가서 필요한 강좌로 바로 가면 된다.

이 강좌는 가능하면 군더더기 없이 명료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했다. 만약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실제 파스칼 컴파일러에 돌려 보면서 조금씩 바꾸어 보길 추천한다. 파스칼은 문법적으로 융통성이 별로 없는 상당히 딱딱한 언어이다. 이 말은 무슨 말인가 하면, 조금의 프로그램에 실수가 있더라도, 컴파일러는 중지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려준다는 말이다.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컴퓨터를 완전히 망쳐버리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기본적인 자료 구조를 넘어서 더 깊이 배우고 싶다면, 위치페이지 Pascal and Lazarus Books and Magazines에 나열된 파스칼 프로그래밍에 대한 책과 잡지를 구입해 볼 수 있다.

파스칼(또는 다른 어떤 고수준 언어)로 프로그램을 하기 위해선, 컴파일러라는 것이 필요하다. 이 강좌를 위해 어떤 표준 파스칼 컴파일러를 이용할 수 있다. 컴파일러를 다운로드 받고 싶거나, 프로그램에 처음이라 컴파일러가 뭔지 모른다면, 여기를 클릭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역주: 여기라는 링크가 원문엔 없음)

previous contents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