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Pascal Tutorial/Introduction/ko

From Free Pascal wiki
Revision as of 20:05, 29 October 2013 by Ihkim (talk | contribs)
Jump to navigationJump to search

Template:Object Pascal Introduction

소개 (저자: Tao Yue, 상태: 변경없음)

파스칼의 세계로 온 걸 환영한다! 이 강좌는 간단하지만 두루두루 파스칼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하도록 하였다. 이 강좌는 모든 표준 파스칼의 문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포인터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만일, 서둘러 파스칼을 시작하고 싶거나, 파스칼 언어의 특정 부분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목차로 돌아가서 필요한 강좌로 바로 가면 된다.

이 강좌는 가능하면 군더더기 없이 명료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했다. 만약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실제 파스칼 컴파일러에 돌려 보면서 조금씩 바꾸어 보길 추천한다. 파스칼은 문법적으로 융통성이 별로 없는 상당히 딱딱한 언어이다. 이 말은 무슨 말인가 하면, 조금의 프로그램에 실수가 있더라도, 컴파일러는 중지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려준다는 말이다.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컴퓨터를 완전히 망쳐버리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

기본적인 자료 구조를 넘어서 더 깊이 배우고 싶다면, 위치페이지 Pascal and Lazarus Books and Magazines에 나열된 파스칼 프로그래밍에 대한 책과 잡지를 구입해 볼 수 있다.

파스칼(또는 다른 어떤 고수준 언어)로 프로그램을 하기 위해선, 컴파일러라는 것이 필요하다. 이 강좌를 위해 어떤 표준 파스칼 컴파일러를 이용할 수 있다. 컴파일러를 다운로드 받고 싶거나, 프로그램에 처음이라 컴파일러가 뭔지 모른다면, 여기를 클릭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역주: 여기라는 링크가 원문엔 없음)

previous contents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