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Page/ko

From Free Pascal wiki
Jump to navigationJump to search

Afrikaans (af) العربية (ar) català (ca) čeština (cs) Deutsch (de) English (en) español (es) فارسی (fa) suomi (fi) français (fr) magyar (hu) Bahasa Indonesia (id) italiano (it) 日本語 (ja) 한국어 (ko) Nederlands (nl) polski (pl) português (pt) română (ro) русский (ru) slovenčina (sk) svenska (sv) Türkçe (tr) українська (uk) Tiếng Việt (vi) 中文(中国大陆)‎ (zh_CN) 中文(台灣)‎ (zh_TW)

라자루스와 프리파스칼 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개요

이 위키는, FPC, Lazarus, 그리고 관련된 프로젝트의 정보를 모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FPC는 이미 몇가지 포멧으로 잘 문서화 되어 있습니다만, FPC의 개발이나 조직에 관한 정보 그리고 아직 정리되지 않은 문서들은 이 위키에 모아두고 있습니다.

또한 라자루스는 필연적으로 유저들에게 배포된 문서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으므로, 누구나 참여해 편집할 수 있는 이 "open document", 또는 "wiki"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위키는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내용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을 익히시려면 30분 속성 위키 설명서 또는 위키페디아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연습을 위해 모래상자가 제공됩니다. 위키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관리자에게 알려주시거나 Lazarus-CCR 에 버그를 올려주세요. 그 외에 남기고 싶은 제안은 사이트 피드백 페이지를 이용하세요.

라자루스의 개발 이력이 곳을 참고하세요.

프리 파스칼 문서

FPC 개발자 문서
개발자 및 기타 메시지 등을 다른 언어로 번역 해 주실 프리파스칼 컴파일러에 대한 공헌자들을 위한 문서 입니다.

라자루스 문서

라자루스 문서
모든 라자루스 IDE (프리파스칼 컴파일러 메뉴얼 포함) 에 대한 문서와 튜토리얼라자루스 문서 페이지에 있습니다. 많은 페이지가 "작업중"인 상태로 당신의 참여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 멋진 내용을 추가 해 주셔도 좋습니다.

다운로드

사용 가능한 컴포넌트와 패키지들은 Lazarus-CCR 소스포지 파일 영역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파스칼 컴파일러와 라자루스의 현재 테스트버전은 라자루스 소스포지 사이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에 대한 추가적인 문서는 컴포넌트와 코드 예제 페이지에 있습니다. 컴파일러와 많은 사람들에 의해 보내진 수 많은 코드들은 프리 파스칼 컴파일러 다운로드 미러라자루스 IDE 웹사이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라자루스 스냅샷은 이 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

초보, 숙련자 누구나 Lazarus-ccr 공지, 그리고 일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세요.

또한, 라자루스 IDE 메일링 리스트와 프리파스칼 개발자 또는 공지사항 메일링 리스트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누가 무슨 작업을 하고 있나?

만약 당신이 현재 어떤 컴포넌트, 또는 라이브러리를 컨버팅 중이거나 그럴 필요를 느낀다면, 그 내용을 현재 변환중인 프로젝트 페이지에 올려주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동일한 프로젝트를 두 사람 이상이 중복해 작업하는 일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레퍼런스, 링크 그리고 리소스

라자루스 IDE

라자루스 IDE에 대한 새 소식이나 정보는 라자루스 IDE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수정사항, 그리고 이후 개발계획은 라자루스 개발 프로세스‎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라자루스 IDE와 프리파스칼 컴파일러에 대한 다운로드도 그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자루스 파일 영역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컴파일러와 IDE의 최종 패키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자루스 프로젝트의 활성화

라자루스 적용 프로젝트 페이지는 라자루스와 연관된 많은 자료에 대한 웹사이트와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라자루스 어플리케이션 갤러리에서는 라자루스로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의 스크린샷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링크

코드 사이트 모음 페이지에서 델파이/카일릭스와 관련된 사이트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 페이지에 없는 멋진 사이트를 알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추가 해 주세요.

특화된 검색엔진

새로운 기술과 문제 해결을 위해 온라인을 기반으로한 유용한 검색과 지식엔진이 있습니다. Tamarack 연합은 볼랜드 유즈넷의 문서들의 검색을 위해 특별히 빠른 검색엔진을 운영합니다. Mer Systems Inc.는 유사한 검색엔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 능력을 진행하는 또 다른 정보소스는 Earl F. Glynnd의 컴퓨터랩과 레퍼런스 라이브러리입니다.

마케팅 사례 연구

라자루스 사용자들을 위한 기회로 라자루스가 왜 선택받은 IDE인지를 설명합니다.


FPC/라자루스 컨테스트와 전시회 출품

FPC/Lazarus는 독일 뮌헨의 Systems 2005, Systems 2006Systems 2007에 부스를 만들어 출품 되었습니다. 이러한 전시회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정보수집은 앞으로 전시회의 부스 준비를 돕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라자루스와 관련 프로젝트들은 그밖의 여러 컨테스트에 참여하고 있고 위키 페이지는 앞으로의 컨테스트 자료를위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예전의 위키

이 페이지들은 예전의 위키포맷에서 변환되어져 왔습니다. 전의 위키페이지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원본 제공 User:VlxAdmin.